Nevertheless, girls working in PR generally earn significantly less than their male counterparts. The median annual salary among female workers is just $61,547, about 80% of the median salary amongst male workers in the profession. These jobs are often portrayed as being technical, rather than nurturing. In 1996, according to Dill, 16 percent of these varieties of jobs were held by men, but by 2008, that quantity had risen to 26 %.
업소알바를 시작하는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성알바를 시작하는 여러 이유중에 가장 높은 계기는 바로 금전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계속 물가는 올라가고 경기 악화로 인해, 삶이 더욱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평범한 회사에서 일을 한다면, 좋은 페이를 올리는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 되기때문에 많은 언니들이 단숨에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고소득알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강남 가게 이지알바에서 일을 하다보면 한 달에 500만원에서 1,000만원은 기본적으로 벌수 있으며, 조금 더 열심히 일 하게 된다면 더 많은 급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같은 페이는 개인마다 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 회사에서 일하는 직장인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수익을 단시간에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많은 언니들이 유흥알바를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룸알바 가게은 철저한 실력 위주의 세계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슨 일을 하더라도 능력에 따라 수당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쉽게 말해 일을 많이 하면 많이 벌고, 잘 하면 더 많이 벌 수 있죠. 다만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낮의 일은 일을 잘 하더라도 시장과 업종 평균 페이에서 많이 벗어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회사 내 등급에 따른 페이 체계까지 있어, 그 틀에서 벗어날 만큼 높은 돈을 벌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성유흥알바는 다릅니다. 자기가 얼마나 노력하며 일하느냐, 얼마나 근무를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급여 격차가 2~3배 이상 달라지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어떤 언니는 한 달을 전부 츨근해도 수백 만원만 버는데, 다른 언니는 주에 3일 정도만 일하고 수천 만원을 챙기기도 합니다. 이처럼 본인의 실력과 업소에 맞는 자신만의 무기에 따라 많은 페이를 올리 수 있기 때문에 본인만의 무기를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여자알바는 특별한 사람만 종사할 수 있다?, 혹은 예쁜 사람만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색안경에 불과합니다. 새벽에 강남 유흥가, 특히 논현동이나 역삼동을 걸어다니면 화려한 드레스나 원피스을 입고 풀 메이크업으로 화장한 언니들이 걸어다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제로 일반적인 언니들과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실제로 가게에서 일하는 언니들이 근무하지 않을 때 화장을 하지 않고 옷도 평범하게 입는다면 누구도 몰라볼 수 있을 정도일 것 입니다. 그만큼 아가씨라고 해도 나와 많이 다르지 않은, 내 동네 이웃과 같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모와 같은 이유로 일하는 것에 걱정하는 언니들이라면, 그런 고민 보다는 본인이 어떻게 해야 손님에게 더 인기가 많고 센스있는 프로 정신을 장착할 수 있는지에 더 많은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룸알바를 하는 또 다른 이유로는 높은 수당과 생활고에 따른 비용 말고도 새로운 삶을 위한 목돈 마련의 이유도 있을 것입니다. 앞서 설명 하였듯이, 화류계는 그 수명이 길지 않기 때문에 이미 시작한 일로 인해, 보통의 회사 취업이 아닌, 스스로 사업을 하기위한 목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는 언니들도 많이 있습니다. 화류계의 근무 가능 나이는 보통 30대 중 후반입니다. 이는 하이 업종으로 갈 수록 더욱더 짧아지는 경향이며, 손님들의 니즈도 젊은 언니들을 원하다보니 생각보다 일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여, 밤알바를 하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른 일을 하기 위한 목돈 마련으로 열심히 일하는 언니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옷가게, 꽃집, 커피숍 등의 미래의 수익원을 위해 열심히 모으는 이유로 업소알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업종에 따라 시급과 일급, 월급 등 급여 형태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업무 시간 대비 페이는 어떤 일과 비교해도 훨씬 높은 금액인 경우가 많습니다. 못 해도 500만 원은 기본이며, 1,000만 원의 수입을 버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는 언니들 중에는 2,000~3,000만 원을 넘는 분들도 많다고합니다.